본문 바로가기

건강캘린더

표고버섯 효능과 성분

반응형

● 면역력을 높이는 효과

비타민 B1, 비타민 B2, 니아신, 비타민 D,식이 섬유 등을 포함하여 동맥 경화 · 암 · 감기의 예방에 효과가 있습니다. 면역력 향상의 효과가 있고, 면역을 잡는 림프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작용이나 감기 등 바이러스성 질환에 대해 저항력을 부여하는 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몸의 면역력을 높이고 암의 증식 억제를 하는 성분인 β-글루칸 등의 다당류도 풍부합니다.

 

 

●생활 습관병의 예방·개선 효과
표고버섯에 포함되는 에리타데닌은 활성 산소의 작용을 억제하는 것 외에 

혈압이나 혈중 콜레스테롤치를 낮추는 작용이 있어, 고혈압·고지혈증·비만 등의 생활 습관병을 막는다 효과가 있습니다.
칼로리가 거의 없는 식품이므로 식사 제한을 하고 있는 사람이라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고, 표고버섯을 먹는 것으로 비만이나 당뇨병을 막는 것으로 연결됩니다. 혈행을 좋게 하고, 신진대사를 간과하고 노폐물을 배출하기 위해, 비만이나 당뇨병으로 고민하는 사람의 강한 아군이 되는 식품입니다. 또한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장의 전동 운동을 높이고 변통을 촉진합니다.

 

●콜레스테롤치를 낮추는 효과
표고버섯 특유의 에리타데닌는 콜레스테롤치의 상승을 억제하기 때문에, 

고기 요리의 부합에 표고버섯이 사용되는 것이 많이 있습니다. 

에리타데닌이 혈액 중의 콜레스테롤의 대사를 촉진하고 담즙산 다른 물질로 변화하는 것을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표고버섯을 먹으면 콜레스테롤이 빨리 체외로 배출됩니다 결과, 콜레스테롤치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기대되는 것입니다

반응형

'건강캘린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식초 효능  (0) 2022.11.19
캐모마일 차 효능  (0) 2022.11.09
딸꾹질 멈추는 방법  (0) 2022.11.04
캐슈넛 효능과 성분  (0) 2022.11.03
아사이베리 효능과 성분  (1) 2022.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