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캘린더

식초 효능

반응형

 

●혈류를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치나 중성 지방치, 혈당치가 높은 사람의 혈액은 드로드로라고 합니다. 혈액이 쏟아지는 것은 영양 균형이 나쁜 식생활이나 수면 부족, 흡연, 스트레스 등 생활 습관의 혼란이 큰 원인입니다. 혈액이 도로드로가 되면 혈류가 나빠져서 몸이 쌓인 상태가 됩니다. 이 상태가 악화되면 고지혈증[※5]이 됩니다. 고지혈증을 그대로 방치하면 혈전이 발생하여 동맥경화를 일으키는 위험성이 높아집니다. 동맥경화는 심근경색이나 뇌경색과 같은 생활습관병의 발병 위험을 높인다는 지적도 있어 주의가 필요한 증상입니다.
식초에 포함된 아미노산과 구연산 등의 유기산은 혈류를 개선하고 까다로운 혈액으로 만드는 효과가 있습니다. 생활습관병 예방이나 콜레스테롤치나 혈당치, 혈압의 감소에 효과적입니다.

 

● 식욕 증진
식초에는 위산의 분비를 촉진하고 소화와 흡수를 돕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 타액의 분비도 촉진하는 것으로, 여름 버티의 때나 식욕이 없는 때에도 효과적입니다.

 

● 피부 미용
식초에는 피부 거칠의 원인이되는 과산화 지질 [※ 6]의 증가를 방지하고 피부를 건강한 상태로 유지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비타민 C를 파괴하는 효소의 작용을 억제하고, 기미나 주근깨의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골다공증을 예방
식초에는 다른 영양소의 체내에 흡수량을 늘려주는 기능이 있습니다식초에 포함된 구연산은 칼슘이 흡수되기 쉬운 상태를 만들어 칼슘의 체내 흡수량을 늘립니다칼슘의 흡수량이 증가하면, 골다공증[※7] 예방이나 좌절을 방지하는 효과를 기대할 있습니다또한 마그네슘의 흡수도 돕기 때문에 식초를 조미료로 다양한 요리에 섞으면 영양소를 효율적으로 섭취할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캘린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땅콩 효능과 영양성분  (0) 2022.12.07
연어 효능과 DHA  (0) 2022.11.30
캐모마일 차 효능  (0) 2022.11.09
표고버섯 효능과 성분  (0) 2022.11.08
딸꾹질 멈추는 방법  (0) 2022.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