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캘린더

캐모마일 차 효능

반응형

●안면, 릴렉스 효과
카모마일은, 마음을 진정시키는 효과에 뛰어나 긴장감, 불안감, 분노나 공포감을 완화해 줍니다. 기분을 진정시켜, 릴렉세이션을 촉진해 마음을 진정시키고, 불면증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진통 효과
진통 작용이 있기 때문에, 두통, 치통, 신경통, 월경통 등의 통증이나 가려움 전반에 효과가 있습니다. 이 외에 신경성의 근육통이나 류마티스, 통풍에도 효과가 있으며, 월경 전의 긴장이나 갱년기 장애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또, 소화기관 기능 유지 작용이 있기 때문에, 위염, 소화 불량, 설사, 구토, 복부 팽만에 작용합니다. 또한 간장애, 성뇨로, 황달 등의 부조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구강  건강을 유지하는 효과
카모마일은, 매우 뛰어난 항염제로서 알려져, 특히 구강 점막으로부터 식도, 위장까지, 소화기계의 점막의 염증을 억제한다고 합니다. 카모마일 티를 마시거나 차가운 양치질로 치은염, 구취 예방에 도움이됩니다.

 

● 피부의 염증을 진정시키는 효과
카모마일에는 여드름과 습진, 피부염, 황갈색, 화상 등 염증을 일으킨 상처와 궤양, 수술에 효과가 있습니다. 건조한 피부와 가려움증이있을 때에도 효과를 발휘합니다.
카모마일의 정유 성분인, α-비사보롤은, 항염증·항균·항진균성·소염·항알레르기 작용을 가지고 있어, 방부 효과와 피부에의 보습 효과도 있기 때문에, 화장품이나 입욕제에 적극적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토피, 여드름, 습진, 아세도, 건조 등의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탈모를 막고 모발에 윤기와 탄력을주는 효과도 있기 때문에 샴푸에 자주 이용됩니다.

 

●감기의 초기 증상이나 생리통을 완화시키는 효과
카모마일 티는, 몸을 따뜻하게 발한시키는 작용이 있으므로, 감기의 초기 증상을 완화하는 약차로서 이용되고 있습니다. 허브 선진국의 독일에서는 카모마일의 효능이 인증되었을 수 있으며, 어린이의 만능약으로도 사용되고 있습니다. 릴렉스 효과도 뛰어난 향기와 몸이 따뜻해 혈액 순환이 좋아지는 것으로 월경통의 완화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당화를 막는 효과
카모마일에 포함되어 있는 「카마멜로사이드」라고 하는 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최근의 연구에 의해, 카마멜로사이드가 당화에 의해 생성되는 AGEs(최종 당화 생성물) 일부의 생성을 저해하는 효능이 있는 것이 판명되었다「당화」란, 혈액 중의 당의 농도가 높은 상태인 고혈당이 계속되면, 속의 단백질이나 지방 등이 여분의 당과 반응해, 분해되기 어려운 AGEs 변성해 버린다고 한다 현상입니다당화에 의해, AGEs 많이 있는 것으로, 당뇨병을 필두로, 백내장, 골다공증, 피부의 기미나 주름, 나아가 생명에 관련된 심근 경색이나 , 알츠하이머병 여러가지 병이 일어나 버리는 것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모마일에는 독일 카모마일과 로마 카모마일의 2종류가 있으며, 일반적으로 많이 나돌고 있는 것은 독일 카모마일입니다만, 유효 성분인 카마멜로사이드는 로마 카모마일에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반응형

'건강캘린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어 효능과 DHA  (0) 2022.11.30
식초 효능  (0) 2022.11.19
표고버섯 효능과 성분  (0) 2022.11.08
딸꾹질 멈추는 방법  (0) 2022.11.04
캐슈넛 효능과 성분  (0) 2022.1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