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3/19

(5)
아이폰에서 아웃룩 지메일 연동 아이폰에서 Gmail과 Outlook을 연동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엽니다. 메일, 연락처, 일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Google을 선택합니다. Google 계정 정보를 입력합니다.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한 후 로그인을 선택합니다. Google 계정이 성공적으로 연동되었다면, 이메일, 연락처, 일정 항목 등을 동기화할지 묻는 화면이 나타납니다. 선택한 후 완료를 선택합니다. 이제 Gmail 계정을 iPhone에 연동했습니다. Outlook 계정을 연동 아이폰의 설정 앱을 엽니다. 메일, 연락처, 일정 항목을 선택합니다. 계정 추가를 선택합니다. Microsoft Exchange를 선택합니다. 이메일, 비밀번호 및 설명을 입력합니다. 서버 옵션을 선택합니다. Exchange 계..
맥북 배터리 관리와 절전 방법 맥북 배터리 성능을 확인하는 방법 상태 메뉴에서 확인하기 맥북 우측 상단의 상태 메뉴에서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현재 배터리의 잔량과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에는 "정상", "교체 권장", "서비스 필요" 등이 표시됩니다. 시스템 정보에서 확인하기 맥북 상단 메뉴의 "약" > "시스템 정보"를 클릭합니다. 왼쪽 패널에서 "전원"을 클릭합니다. "현재 상태" 섹션에서 배터리의 "건강 상태"와 "사이클 횟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터미널에서 확인하기 "터미널" 앱을 엽니다. "pmset -g batt"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현재 배터리 상태, 건강 상태, 충전 상태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의 방법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배터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배터리 건강 상태가 ..
코엑스 별마당 꽃동산 프로젝트 시가 불러온 봄 퇴근길에 지나치는 별마당은 여러가지 볼거리를 제공해줍니다. 지난주엔 커다란 꽃동산이 꾸며져 있어서 놀랐습니다. 사진 촬영하시는 분들로 붐볐고요. 이번 테마가 시가 불러온 봄 이라고 하네요. 강연과 공연도 있을 예정이라고 하니 한번 들려보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전시기간은 23년 4월 4일 까지 입니다.
윈도우 시디키 확인 방법 윈도우 10 시디키 확인방법 제어판(Control Panel)을 엽니다. 시스템 및 보안(System and Security)을 클릭합니다. 시스템(System)을 클릭합니다. "Windows 인증" 섹션 아래에 "제품ID"가 표시됩니다. 이것이 윈도우 10 시디키입니다. 또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시작 메뉴를 엽니다. 검색 상자에 "cmd"를 입력합니다. 검색 결과에서 "명령 프롬프트"를 오른쪽 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선택합니다. 명령 프롬프트 창에서 "wmic path softwarelicensingservice get OA3xOriginalProductKey"를 입력합니다. 시디키가 표시됩니다. 시디키를 확인할 때는 정품 인증을 위해 다른 사람과 공유하지 않도록 ..
엑셀 파일 용량 줄이기 저장된 엑셀 파일의 용량을 줄이는 몇가지 방법중 가장 대표적인게 바로 '바이너리 통합 문서 저장' 입니다. 바이너리 통합 문서 저장 기능 엑셀에서 여러 개의 시트, 차트, VBA 코드 및 다른 개체를 단일 파일로 통합하여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이러한 파일은 .xlsb 파일 확장자를 가집니다. 바이너리 통합 문서를 사용하면 파일의 크기가 줄어들고 파일을 열고 저장하는 속도가 향상됩니다. 또한 VBA 프로젝트의 암호화를 지원하므로 보안이 강화됩니다. 바이너리 통합 문서를 만들려면 다음과 같은 단계를 따릅니다. 엑셀 파일을 엽니다. 파일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선택합니다. "파일 형식" 드롭다운 목록에서 "Excel 이진 통합 문서(.xlsb)"를 선택합니다. 저장할 위치와 파일 이름을 지정하고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