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1

(16)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뮤지컬 후기 및 주차정보 설날 연휴에 다녀온 공연 지인 초대로 가족과 함께 관람했습니다. 아이들이 재밌게 볼수 있는 내용이고 난이도도 높지않아서 유치원생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즐겁게 이해할 수 있는 수준입니다. 다만 '이황' 에피소드는 조금 어렵긴 합니다. 아트센터 지하 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고 관람이 끝나고 쿠폰으로 5000원 5시간 결제 가능합니다. 주변 맛집이나 현대백화점 쇼핑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옥의 티 랄까 공연자체는 좋았지만 '설민석'씨의 논문 논란으로 아이들에게 그분에 대한 평가를 전하기가 참 애매했습니다. 유명세와 지식은 그에 맞는 도덕성과 정직을 요구한다는걸 아이들에게 말해주고 싶었습니다.
시크리드 카드 지갑 월렛 개봉 예전에 예능에서 연예인이 '인생지갑'이라고 극찬했던 게 생각난다. 레버를 당기면 수납된 카드들이 계단식으로 위로 올라면서 각 카드가 구분되는게 포인트 실용성과 디자인 나름 괜찮다. 가성비가 좋은 편이라고 본다. 사용감은 나중에 다시 적는 걸로. 현금과 카드 모두 수납가능한 월렛형(?)과 카드만 가능한 케이스형(?) 두가지 인것 같다. 내가 산건 월렛 블랙-그린, 카키색인데 손때가 묻어야 좀더 고급스러워질것 같다.
다이소 맥세이프 카드지갑 맥세이프 카드지갑 정품으로 사서 아이폰 13미니와 조합으로 잘 쓰고 있다. 무게도 딱 적당하고 필요한 카드 2~3장 간편하게 수납하면서 사용하기 정말 편리하다. 헌데 가격이 정말 폭력적이다. 그동안 서드파티 유사 제품들이 몇개 나오긴했지만 애플 정품 가격 때문에 추가로 구매할 생각없었다. 몇개월 전부터 다이소에서 맥세이프 관련 악세사리가 쏟아져 나오던데 중국에서 정말 작정하고 만들고 있다. 정말 혹시나 하는 생각으로 카드 지갑 구매했는데.. 이건 3000원 가격을 떠나서 정말 계속 만들면 안되겠다. 아이폰에 제대로 붙어있질 않고 분실하기 딱 알맞다. 한줄평 그 돈으로 간식을 먹으면 잠시 행복했겠지
1호선 신도림역 전철 시간표 1호선 신도림역에서 환승 또는 급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서동탄 , 신창 ,소요산, 의정부 등 아래 열차시간표를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열차출발 시간표가 지하철 역 마다 있는건 아니더군요. 스마트폰 이용이 익숙한 세대와는 다르게 어르신들은 인쇄된 시간표가 유용할 것 같습니다.
상속세 공제한도 상속세 정책 정부에서는 올해 상속세에 대한 부과 정책을 개편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일단 현행제도의 대략적인 내용에 대해 알아보는게 좋겠죠? 공제 종류 상속이 개시와 동시에 받는 기초공제, 상속인의 인적 구성별로 적용되는 인적공제, 배우자가 상속하는 분에 대해 적용되는 배우자상속공제, 피상속인의 금융재산에 대해 적용받을 수 있는 금융재산상속공제, 동거주택상속공제, 가업상속공제 등이 있습니다. 공제 한도 배우자 없이 상속인이 자녀로만 구성된 경우에는 5억 원을 일괄공제하거나, 기초공제 2억 원과 기타 인적공제를 합산한 금액 중 큰 금액을 공제됩니다. 배우자와 자식이 있다면 최소 일괄공제 5억 원에 배우자공제 5억 원을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배우자공제는 원칙적으로 배우자가 실제로 상속받은 금액을 공제해줍..
연말정산 소득 공제와 세액 공제 란 연말정산이란 보통 직장인들이 매월 받는 급여는 소득에 대한 세금을 차감한 후에 금액입니다. 회사에서 급여를 입금하기 전에 소득에 대한 세금을 원천 징수한 후에 입금해 방식이죠 이렇게 1년 동안 소득에서 미리 과세한 세금에 대해서 다음해 2월에 실제로 내야 될 세금을 결정하는 것을 연말정산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그럼 월급이 동일한 사람도 연말정산에서 차이가 나는 이유는 뭘까 소득공제 항목과 세액공제 항목이 차이가 나기 때문 근로소득이란 총 급여액에서 근로소득 공제를 하면 근로소득 금액이 됩니다. 여기서 이 총 급여액이라 하면 급여와 상여를 포함한 금액을 말하고 여기서 비과세 소득을 제외한 금액이 됩니다. 근로소득 금액에서 각종 소득공제를 하면 과세 표준 금액이 산출되고 과세 표준은 세금의 기준이 되는 금액..
잉글랜드 워드 온 더 워터 런던의 리젠트 운하에 띄워진 배, 선상의 서점. 위치는 런던 중심부의 킹스 크로스입니다. 호그와트 마법학교로 향하는 소년 해리 포터가 전철을 탄 것으로 알려진 터미널역에서 5분거리라고 합니다. . 인접한 세인트 판크라스 역에서 프랑스와 벨기에까지 국제 열차 유로스타가 출발합니다. 운하 주변은 작은 세련된 카페와 레스토랑, 카페나 바로서 영업하는 배도 몇 줄로 정박하고 있습니다. 배의 옆에 얹은 판 모양의 평대에 책을 늘어놓았습니다. 가게에서는 매일 20분에 걸쳐 책을 진열하고, 점심 12시에 영업 개시. 선실의 전체 벽에 설치된 크고 작은 선반에도 책이 늘어서 있습니다. 옥스포드 대학에서 문학을 배운 패디씨와 미국 문학을 배운 존 프레벳이 의기투합해 선상 서점을 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1920년대에 네..
슬랙 구글 캘린더 연동 ( 기본앱 변경 ) 구글캘린더와 슬랙을 연동하면 캘린더 이벤트를 슬랙으로 알람받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사용자라면 기본앱 브라우저가 Edge로 설정되어 있어서 크롬 구글 계정과 제대로 연결 안될 수 있습니다. 이럴땐 기본앱에서 브라우저를 크롬으로 설정하면 편리하게 연동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