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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R은 Price Earnings Ratio의 약자로, 주가가 주당 순이익(EPS: Earnings Per Share)의 몇 배까지 팔리고 있는지,
즉 주당 순이익의 몇 배의 가격이 붙여지고 있는지를 보는 투자 척도입니다.
현재 주가가 기업의 이익 수준에 비해 할인인지 할인인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이용됩니다.
PER의 수치는 낮은 편이 주가는 저렴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주당 순이익은 당기 예상 수치를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일반적으로 이익 성장이 높은 회사일수록 미래 수익 확대 기대가 주가에 편입되기 때문에 PER은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PER이 몇 배이기 때문에 할인, 할인이라는 절대기준은 없고,
업종에 따라 PER의 수준은 다르기 때문에, 동업종간 경영내용이 비슷한 기업간 비교에 사용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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