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2023/04

(4)
부산역 SRT 시간표 부산역은 대한민국 제2의 도시인 부산을 전국과 연결하는 교통 허브입니다. KTX가 생기기 이전까지만해도 서울과 부산을 잇는 기차를 타고 여행을 하려면 꽤 오래걸렸는데, 고속철도시대가 열리면서 당일로도 충분히 여행을 즐길수 있는 여건이 되었습니다. 수서에서 출발하는 하행은 오전 8시 5분, 상행은 6시부터 운행합니다. 아래 시각표를 참고하셔서 시간대별 운행 열차 정보를 참고하세요~
대전역 SRT 시간표 대전역은 말그대로 대한민국 교통의 요충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항만과 운송을 제외한 내륙 지방의 허브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2023년 3월 기준 대전역을 경유하는 SRT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대전역은 구도심의 상징적인 위치였지만 서남부권의 개발로 인해서 예전과 같은 위상은 아닙니다. 대전역을 방문하시는 분들은 튀김 소보루로 유명한 성심당을 들려보시는 것도 좋은 추억이 될 수 있습니다.
동탄역 SRT 시간표 대한민국 최초의 지하 고속철도 역사이고 2017년에 완공되었다고 합니다. 수서~동탄 구간 GTX 서비스가 개시되면 향후 지역 경제의 파급효과가 클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지상은 택시승강장과 버스 정류장이 있습니다. 동탄역에서 탑승할 수 있는 열차 시간표입니다.
지제역 SRT 시간표 지제역은 경기 남부지역민이 KTX를 타기 위해서는 광명역 ,천안아산역까지 가야하는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건설되었고 완공은 2006년 6월 30일이었습니다. 공식명칭은 현재 평택지제역입니다. 현재 고덕국제신도시, 주한미군 기지 이전,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및 브레인시티 등의 개발이 추진되고 있어 인구 유입이 꾸준히 늘고 있고 교통 수요 또한 올라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교통 인프라의 중심이 지제역이라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특히나 아직 확정이 미지수이긴 하지만 GTX와 연계가 될 경우 파급력이 더욱 커질것입니다. 경부선 / 호남선 운행 시간표와 운임표는 아래 이미지를 참고해주세요 (21년 1월 5일 기준)

반응형